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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ing

Unity 기본 인터페이스

Unity의 모든 오브젝트는 삼각형으로 이루어져 있다.

키보드 단축키/마우스 명령

 
※왼쪽부터 키보드의 단축키 Q W E R에 해당한다

Q - 보는 시점에서 2차원 화면이동
W - 오브젝트 이동 
      오브젝트의 화살표를 드래그시 해당 축으로 이동
      오브젝트의 평면을 드래그시 해당 평면을 이루는 두 축을 중심으로 이동
E - 오브젝트 회전
R - 오브젝트 사이즈 조절 ( 조절 전 사이즈의 크기에 따라 사이즈 증가 속도 좌우 -> 늘리고 또 늘리면 빠르게 늘릴수 있다.)

Ctrl + 9 -  에셋스토어 창 띄우기
Ctrl + P - 실행
오브젝트 클릭 + F2 - 이름 변경
오브젝트 클릭 + Ctrl + D - 오브젝트 복사


W가 눌려진 상태에서 V를 누르면 해당 오브젝트를 구성하는 각 삼각형의 꼭지점을 클릭가능
이 상태에서 오브젝트를 옮길시 다른 오브젝트의 꼭지점들과 맞물린다. ( 정밀한 작업에 유용 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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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우스 휠 스크롤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      - Scene 뷰를 확대/ 축소 ( Alt + 마우스 오른쪽버튼과 동일 )
Ctrl + Alt + 마우스 왼쪽 버튼         - Scene 뷰의 화면 중심을 이동하는 기능 ( 이동 툴 버튼과 동일한 기능 )
Alt + 마우스 왼쪽 버튼                 - Scene 뷰의 화면 중심을 기준으로 회전하는 기능
마우스 오른쪽 버튼 + (W/A/S/D )  -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시야각이 변하며, 키보드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W, A, S, D 키로 이동이 가능하다.

특정 뷰에 마우스를 올리고 
Shift + Space를 누르면 뷰를 최대화/최소화 할 수 있다.


프리랩


위 사진 처럼 생성한 오브젝트를 Assets에 추가시켜 여러개의 동일한 오브젝트를 하나의 프리랩을 만들어 관리한다.

 

Pivot / Center과 좌표계

좌측 버튼은 선택한 3D 모델의 중심 좌표를 설정하는 옵션이다.


 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<센터 옵션>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피봇 옵션>


우측 버튼은 좌표를 설정하는 버튼으로 좌표에는 오브젝트의 고유의 좌표인 로컬 좌표
3차원 공간의 절대 좌표를 의미하는 글로벌 좌표가 있다.


 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          <글로벌 좌표>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   <로컬 좌표>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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